먹거리

제주 애월 광해 갈치조림 맛집 솔직후기(+딱새우장)

노말리 2023. 9. 19. 01:12

제주도 애월에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맛집 광해라는 식당에 가보았다.
점심시간 지나고 3시쯤 애매한 시간대에 갔는데도 웨이팅이 조금 있었다.
대기를 걸어놓고 1층에서 기념품 구경을 하거나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 있다.
30분정도 기다리고 2층으로 올라갔다.
우리는 3인이라서 갈치조림 세트 대자로 시켜보았다. 가격은 8-9만원했던 것 같다.

갈치조림과 고등어구이, 간장게장+딱새우장이 함께 나온다.

갈치조림이 양념이 진하고 맛있었다. 제법 얼큰했는데 먹을 만 했다. 떡도 가래떡이라 엄청 쫄깃했다.
무도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다. 갈치가 부드럽고 맛있었다.
간장게장은 짭짤했고 딱새우장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어서 깜짝 놀랬다. 오래 절여져있어서 그런지 간이 좀 세긴하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다.
고등어구이는 맛있는데 좀 메말라있었다. 촉촉하지 않고 건조한 느낌이 들었다.

유명인들도 많이오는 유명한 맛집인가보다. 사진과 쪽지들이 벽면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내가 고등어를 좋아해서 고등어구이만 살짝 아쉽고 다 맛있게 잘 먹었다.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