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

워렌버핏이 영원히 보유하고 싶은 주식 세종목 (2024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서한)

2024년에 발표된 워렌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서한에서 그가 무기한으로 보유하고 싶은 세 종목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세종목은 바로 코카콜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리고 옥시덴털 페트롤리움인데, 워렌버핏은 코카콜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그리고 옥시덴털 페트롤리움을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는" 세 종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들 주식은 버핏의 오랜 파트너로서 신뢰받으며 투자 수익과 배당금을 충실히 제공했습니다. 코카콜라는 1988년부터 보유하였으며 연평균 수익률은 배당금을 포함하여 약 12%이며 이는 같은기간 S&P500의 수익률 10.3%를 상회합니다. 아멕스는 버핏이 1993년부터 보유하였으며 배당금 포함 연간 14% 수익률을 거뒀습니다. 이는 같은기간 S&P 500의 연평균 수익률 10.3%을 상..

재테크 관련 2024.04.16

일본 하우스 스프카레 리뷰

작년 일본 삿포로에 갔을 때 스프카레를 못먹어서 꽤나 아쉬웠는데, 일본사는 친구에게 스프카레를 받아서 드디어 먹어보았다. 아마 돈키호테에서 팔 듯.페이스트 소스, 액상스프?, 맵기조절용 향신료가 2개씩 들어있다.조리방법은 야채 등 재료를 물에 20분간 끓이고 페이스트 소스와 액상스프를 넣고 더 끓여주면 되는 것이었다. 나는 고기와 야채를 볶고 물을 넣어끓였다. 매운가루스프는 먹기전에 넣을만큼 넣어서 먹는 후첨스프같았다. 치킨이 꽤 어울릴거같았는데 집에 없어서 소고기와 각종 야채를 넣어 만들어보았다.기존 카레와는 완전 다른 느낌인데 맛있었다. 색다른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확실히 스프느낌이 많이났다. 야채스프같기도 하고 평소에 많이 먹어본 적 없는 특별한 맛이어서 좋았다. 야채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기 넣은 ..

먹거리 2024.04.04

투데이어데이 쿼커스 풋스파 사용후기

투데이어데이라는 브랜드의 풋스파 라는 발관리 팩을 써보았다. 한 상자에 $16정도이고 5켤레가 들어있어 5번 쓸 수 있다.젊을땐 발관리 같은건 신경도 안썼는데 나이드니 뒤꿈치가 거칠어지고..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발을 씻고 양말처럼 생긴 팩을 신고 15-20분 후에 벗으면 된다. 아주 심플하다.안에 에센스?가 들어있다. 중간에 찢어서 양말처럼 신으면 된다. 발목에 고정하게끔 스티커도 있다.20분뒤에 벗었는데 발이 아주 보송보송하고 아기발처럼 부드러워졌다. 에센스가 전혀 찐득이거나 하지않고 엄청 부드러우면서 보송보송한 느낌이었다. 향도 거의 없었던 것 같다. 간단하게 홈케어하기에 좋은 제품인 것 같다. 추천b 구입처 : 아마존 https://amzn.to/3TYtW1D

내돈내산 2024.04.03

오뚜기 순후추 떡볶이 리뷰

한인마트에 순후추떡볶이가 세일하길래 궁금해서 한 번 사보았다. 얼마였는지 기억이 안난다.떡과 고명, 소스, 후추가 2인분씩 들어있다. 물 200ml정도 끓이고 떡과 고명, 스프를 넣고 졸여주면 된다. 고명에 자그만 오뎅도 들어있었다. 하지만 부족하므로 집에 있는 오뎅을 추가했다. 파도 넣었다. 파는 넣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떡볶이 맛은 파가 좌우하는 것 같다.순후추는 후첨이라 맨마지막에 넣을만큼 넣어먹으면 되는데 후추를 넣기전에는 그냥 평범한 떡볶이 맛이었는데 후추를 넣으니 후추향이 제법났다. 나는 신전떡볶이를 좋아하는데 신전도 후추향이 많이 나서 비슷하려나 했는데 좀 다른 느낌이었다. 후추때문에 맵기보다는 후추향이 강하게 났다. 딱히 맵지도 짜지도 달지도 않았다. 먹을만하지만 그냥 평범한 편이라..

먹거리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