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LA여행 - 게티센터

노말리 2023. 1. 17. 12:29

지난 땡스기빙 연휴 때 LA에 다녀왔다.

1일차에 게티센터에 다녀왔다. 게티라는 사람이 모은 미술품을 전시해놓은 갤러리인데 무료라고 해서 다녀왔다.

아래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다.

https://tickets.getty.edu/Online/default.asp?BOparam::WScontent::loadArticle::permalink=center&BOparam::WScontent::loadArticle::context_id= 

 

Getty Center Tickets

 

tickets.getty.edu

게티센터가 입장료는 공짜지만 주차비를 내야한다. $25 정도인데 그냥 입장료라고 생각했다.

좀 늦게가면 주차비가 더 저렴하던지 한 옵션이 있을 것이다.

주차하고도 트램같은 것을 타고 조금 가야한다.

높은 언덕에 위치해있어 풍경이 아주 좋다.

입장할때 가방검사를 했다.

그림, 사진, 조각 등 여러 작품들이 있었다. 그림 설명을 듣고 싶다면 앱을 다운받아서 무료로 설명을 들을수도 있다. 설명은 영어로 나온다. 좀 듣다가 못알아듣겠어서 포기했다. 박물관 팜플렛이 한국어도 있어서 좋았다.

현대적인 미술품보다는 종교에 관련되거나 클래식한 옛날 스타일의 작품이 많았던 것 같다. 

 

게티 가이드 앱

GettyGuide - Google Play 앱

 

GettyGuide - Google Play 앱

Getty의 몰입 형 오디오 앱으로 독특한 예술적 통찰력과 관점을 발견하십시오.

play.google.com

건물이 아주 깔끔하고 다큐에서 본 듯한 정석적인 갤러리의 모습이었다.

날씨도 좋고 햇빛도 잘 들어서 분위기가 아주 환하다. LA갈 때 선글라스는 필수다.

선인장정원. 말그대로 선인장이 많다.

메인 정원인 듯 하다. 날씨가 아주 좋았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가을날씨였다.

산타모니카 해변도 보이고 경치가 좋았다.

기념품샵에는 작품들을 소재로 한 다양한 상품들을 팔고있었다.

고흐의 아이리스가 담긴 천 피스짜리 퍼즐을 하나 사서 나왔다.

미술품에 관심이 있으면 가볼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