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미국에서 카스테라 만들어먹기

노말리 2020. 4. 27. 12:30

나는 대왕카스테라를 좋아했었는데 여기서는 찾아볼 수 없다.
한국에서도 다없어져서 아쉬웠었는데 요즘은 또다시 생기는 것 같았다. 한국가면 사먹어야지
여기서는 어쩔수없이 만들어먹어야겠다.

재료들. 우유 버터 설탕 박력분 중력분 계란 바닐라익스트랙

베이킹은 태어나서 처음해본다. 베이킹은 너무 재료들이 많이 필요하고 개량을 해야하며 오븐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국집에는 왠만하면 오븐이 있다! 그래도 어쨋든 베이킹을 위해서 빵틀, 바닐라 익스트랙,박력분(cake flour),유산지,휘핑기계를 샀다..

우유+버터 전자렌지 30초

유투브를 보고 따라했다. 요새는 레시피를 쉽게 찾아볼수 있어서 참 좋다.

우유랑 버터 녹인거에 박력분 중력분 1:1로 체치고 계란노른자를 넣으면서 섞는다.
계란은 3개 박력분 중력분 3숟가락씩썼다.

계란흰자에 설탕을 나눠넣으며 머랭을 만든다.
머랭이랑 아까 노른자반죽이랑 섞어서 틀에붓고
오븐에 170도 40분 정도면 된다.
첨에 미국 오븐 첨써봐서 오븐 170에 맞췄다가 뒤늦게 화씨인걸 깨닫고 340으로 올렸다 ㅋㅋ두시간은 구운듯

음..? 비쥬얼이 내가알던 카스테라가 아닌데
오븐을 잘못 사용해서 이거는 좀 많이 구워졌다

생크림 만들어서 찍어먹었는데 나름 괜찮았다. 계란빵느낌ㅋㅋㅋ 여튼 월마트 파는 빵보다는 낫다^^ 재능은 없지만 난생처음 한 거 치곤 선방했다고 생각
직접 해보니 재밌는 것 같다. 계속 시도해봐야겠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