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정보

크롬 무한로딩 한방에 해결방법

노말리 2024. 3. 17. 12:33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브라우저에서 무한로딩 문제가 발생한다면 정말 미칠지경이다. 이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필자는 이 문제를 한방에 해결했고 그 방법을 공유한다.

크롬에서의 무한로딩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QUIC(Quick UDP Internet Connections)를 비활성화하는 것이다. QUIC는 빠른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는 프로토콜이지만, 때로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크롬 설정 열기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연다.

 

2. 주소 표시줄에 주소 입력

크롬 주소 표시줄에 다음과 같이 입력.

 

chrome://flags

 

3. QUIC 항목 검색

검색 상자에 "quic"을 입력.

 

4. QUIC 항목 비활성화

QUIC 항목을 찾았면, 옆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Disabled"로 변경.

 

 

5. 변경 사항 저장 및 재시작

 

마지막으로 화면 아래쪽에 있는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Chrome을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크롬을 재시작.

이제 크롬을 다시 열면 무한로딩 문제가 해결되었을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QUIC를 비활성화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될 것이고 필자도 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크롬에서만 무한로딩이 뜬다면 이 방법을 시도해보는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