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미국 버거킹 와퍼로 불고기버거 만들어먹기

노말리 2020. 3. 27. 22:44

나는 햄버거를 그다지 좋아하진않는데 싸이버거,불고기버거만 먹었었다.
근데 미국에오니 싸이버거랑 불고기버거가 없다.
너무 슬펐다. 그래서 만들어먹기로 했다.


버거킹 와퍼다. 베이컨+치즈 추가해서 두개랑 감튀라지해서 한화 만원정도이다.
버거킹 특유의 숯불맛은 비슷하다. 감튀를 라지를 시켰는데 집와서 보니 너무 적어서 빡침.. 잘못준거같다.
여기애들은 일을 제대로 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매번 확인을 해줘야한다ㅋㅋㅋ;


불고기소스는 인터넷 찾아보고 만들었다.
간장2+설탕1+꿀1(이나물엿)+간마늘0.5+후추솔솔+참기름약간+물조금(소주잔1정도) 섞어서 끓이는데 전분물로 농도를 맞추면 된다.
나는 전분물을 많이 넣었는지 거의 잼수준이었다.

고기에 발라서 먹었는데 제법 비슷한 맛이 났다. 근데 소스가 부족했다. 다음엔 소스를 넉넉히해서 담가 먹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