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호일에 에그타르트 만들어보기

노말리 2020. 12. 28. 11:34

신랑이 에그타르트노래를 불러서 만들어보았다.
유투브에 있는 대부분의 레시피들이 반죽 만드는 방법이 꽤 복잡했는데 그 중 가장 간단한 걸로 골라서 따라해보았다.

버터50g에 중력분80ml정도를 넣고 버터에 밀가루를 묻혀가며 잘게 부순다. 그리고 물 두스푼을 넣고 떡처럼 됐을때 비닐봉투에 넣어 얇게 펴서 냉장고에 30분 놔둔다.

그동안 타르트 안에채우는 계란물?을 만들었다.
우유70ml에 밀가루랑 설탕 한스푼씩넣고 살짝만 끓여서 식힌다 난 불을 좀 늦게 껏는지 스프처럼되버렸다.

그릇에 노른자 두알을 풀고 그 위로 식힌 우유를 부어섞는다.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적당히 나눈다. 나는 반죽이 좀 질게된거같다.

틀이 없어서 호일에 해보았는데 잘 안된다. 그냥 틀 사거나 적어도 종이컵은 되야할거같다 대충 그릇처럼바르고 그위에 계란물을 한숟갈씩 넣었다.

화씨 360에 30분 구웠는데 좀더 높은 온도에 해도될거같다.보통 에그타르트는 위에가 그슬리는데 그런게 1도없었다.

맛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버터맛과 계란향이 나는데 좀 심심했다.
에그타르트가 되려다 만 느낌이지만 그래도 먹어줄 만 했다.
담에 제대로 된 틀을 사든지 만들든지 해서 한번 더 만들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졌지만 잘 싸웠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