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곰손의 소세지빵 만들기 도전

노말리 2020. 6. 5. 06:43

난 원래 소세지빵을 즐겨먹진 않았다. 내돈주고 사먹은 기억이 없다.

근데 신랑이 좋아하고 유튜브 영상보다보니 먹고싶어서 도전해보았다.

 

 

이거하려고 강력분이랑 이스트도 샀는데 이스트를 잘못샀다.. 인스턴트 이스트와 액티브 드라이 이스트가 있었는데

드라이 이스트가 맞는줄 알고 봤는데 인스턴트를 사는게 맞았다.

액티브는 설탕물에 녹여 사용해야한다고 한다.

그래서 따듯한 설탕물에 녹이고 계란과 소금, 강력분등을 넣고 반죽을 만들었는데 쉽지가 않았다.

이리저리 치대다가 발효시켜놓았다.

 

 

그사이 옥수수와 모짜렐라치즈, 양파다진것에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토핑을 만들고

치즈소시지는 끓는물에 한번 데쳤다.

 

 

한시간후.. 별로 안부풀었다..

반정도 커진정도? 걍 이번에도 망했구나 하고 계속 진행했다.

 

 

반죽을 네개로 나눠 소시지를 감싸준다 근데 반죽이 너무 많은거같아 5개로 늘렸다.

가위로 소세지를 잘라가며 모양을 내준다.

 

 

재료 섞어둔 것을 올리고 케찹을 뿌려 오븐에 20분구워주었다.

 

 

보기엔 나름 그럴듯해보이는데 빵이 실패했다.

쫄깃한 빵이 포인트인데 약간 딱딱했다.

그래도 빵빼고는 정상이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