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 도전

노말리 2020. 5. 18. 08:37

예전에 얼그레이 파운드케익을 아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 미국에서는 사먹을 곳을 찾을수 없어 만들어보았다.

박력분+베이킹파우더+소금조금+얼그레이티백 하나를 섞어놓는다.

계란두개에 설탕을 세번 나눠넣고 섞기

말랑한 실온버터를 크림처럼 만들고 그위에 섞어논 가루를 체쳐넣어 섞는다.

나는 여기에 화이트초콜릿을 조금 첨가했다.

그리고 섞어놓은 계란을 나누어 넣으며 섞어준다.

살짝 분리가 일어나긴했는데 걍 구웠다.
틀에넣고 오븐 360에 45분간 구워준다.

이게 이제보니 틀이 큰거같다 항상 반죽이 적은 느낌이다.
틀의 1/5정도?밖에 안차서 이렇게 나오는것같다 아마도..

얼그레이티백이 필요해 산다는걸 얼그레이 그린티를 사버렸다.

그래서 이상할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 향이 감도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내가 먹었던 것과 비교하면 맛이 약해서 다음에는 설탕과 초코렛 그리고 티백도 더 많이 해서 만들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