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관련

카카오뷰 후기.. (수익인증)

노말리 2022. 10. 12. 07:00

나름대로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고자 카카오뷰에 도전해보았다.
카카오뷰는 개인이 큐레이터가 되어서 콘텐츠들을 모아 큐레이션해서 보드를 올리면 구독/좋아요 등 소통이나 광고노출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이다.
링크만 복사 붙여넣기 해서 올리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 보였고 내 티스토리 채널을 광고하는 효과도 있을 거라 생각했다.
실제로 보드를 올리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올릴 콘텐츠만 있다면 한번에 여러 보드를 만들어 예약을 걸어놓으면 된다. 근데 이것도 난이도가 문제가 아니라 성향과 잘 맞아야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좀 지루하고 재미없는 활동이었다.

7월 수익 7천원

나는 내 티스토리에 있는 글들만 올렸고 여러 글을 큐레이션해서 올리기도 하고 글 하나만 복사해서 올리기도 했다. 두 달 정도 이틀에 한 번 꼴로 보드를 올렸고 현재 40개 정도 올렸다. 이제 올릴 것도 없고 재미도 없어서 잘 안하게 된다..
그래도 수익이 생겼을까 궁금해서 확인해봤는데 수익이 나기는 났다 ㅋㅋ
몇백원 예상할 정도로 기대치가 낮았어서 생각보다는 괜찮았다.

8월 수익 5천원

카뷰는 그냥 뉴스처럼 사람들 클릭수를 유도할 수 있는 실시간 이슈등이 제일 만만할 것 같다. 꾸준히 올려야하기 때문에 콘텐츠가 마르지 않아야한다. 나는 꾸준히 하기 힘들 것 같지만..경험해보고 소정의 결과라도 얻었으니 후회는 없다.

저의 카뷰..
http://pf.kakao.com/_Qkygb

현명한소비 맛있는인생

파이어족이 되고싶은 미국시골부부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