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정보

한국에서 저렴하게 건강검진 받기 (수원 가족보건의원)

노말리 2022. 9. 25. 01:30

한국에 갔을 때 건강검진은 필수이다. 우리는 수원에 있는 가족보건의원이라는 곳에서 받았다. 수원역에서 10분 정도 걸어서 갈 수 있다.
위치는 여기👇
https://naver.me/xFp4CZcA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족보건의원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 <주요 진료 과목> 1. 내과: 위&대장 내시경, 만성질환(당뇨, 고혈압 등) 진료 관리, 상복부&갑상선&경동맥 초음파 및 기타 검진 등 2. 산부인과: 골다공증 검사, 자궁&

m.map.naver.com

해외로 출국한 사람은 건강보험이 정지되기 때문에, 입국 후 급여정지를 해제해야 한다.
급여 정지 해제는 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서 간단히 풀 수 있다.
(국내이용 : 1577-1000 / 해외이용 : 82-33-811-2001)
본인 확인을 위한 몇 가지 질문을 대답하면 몇분~몇시간 내로 처리가 되고 알림문자가 온다.

올해는 짝수년도 출생자 대상으로 건강검진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나도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신랑은 홀수년도 출생자이지만 작년에 검진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소급해서 무료로 처리되었다. 우리나라 최고🇰🇷

나는 기본 검진과 초음파를 풀세트로 받았는데(갑상선,유방,상복부,하복부) 정말 금방 진행되었다.
기본검진으로 키/몸무게, 허리둘레 측정, 청력, 시력, 소변검사, 혈액검사, 엑스레이 촬영, 자궁암 검사 등을 했다.
*엑스레이 찍을 때 목걸이를 빼야하는데 미리 빼놓고 잘 챙길것을 추천한다.....
자궁암 검사 처음 해봤는데 3~5초정도로 금방 끝나지만 꽤 아팠다ㅠ.ㅠ
기본검진만 한다면 30분 이내로도 끝날 것 같다.

초음파는 여러가지를 해서 30분이상 걸린 것 같다. 제법 세게 눌려서 아프기도 하고 간지럽기도 했다. 초음파검사는 태어나서 처음 받아봤는데 체크되는 물혹들이 제법 많아서 당황스러웠다.
기본검진에 초음파 네가지를 추가해서 최종적으로 16만원 정도를 지불하였다. 일반 대학병원보다 저렴한 것 같다.
추천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