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오레오 아이스박스 케이크 만들어보기

노말리 2021. 2. 17. 08:08

최근 아이스박스 케이크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카페 투썸에서 판다고 한다.

만드는 영상을 보았는데 쉽고 간단해보여서 만들어보았다.

 

 

오레오 1팩

생크림 200ml

크림치즈 1통

설탕 50ml

 

 

먼저 오레오 과자와 크림을 분리시켜준다. 나는 과도를 썼다. 1팩에 12개씩 3줄해서 36개 들어있었다.

 

 

분리해놓은 크림에 크림치즈한통을 넣고 섞는다.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처음먹어본다.

살짝 찍어먹어봤는데 진하고 맛있었다.

 

 

잘 안섞였다. 나는 열심히 섞었는데 끝까지 알갱이가 남아있었다.

 

 

생크림에 설탕을 후루룩넣고 너무 되직하지 않을 정도로 휘핑해서 크림치즈랑 섞는다.

 

 

꾸덕꾸덕

 

 

통에 크림바르고 과자올리고를 반복해서 만든다. 맨위에는 크림올리고 잘게 부순 오레오를 뿌려준다.

그리고 냉동실에 얼린다. 나는 잘라서 먹으려고 밑에 유산지랑 랩을 깔았다. 둘 중 하나만 깔아도 된다.

뭐 안깔고 걍 숟가락으로 퍼먹어도 된다.

 

 

한 두시간 지나서 잘라서 먹었는데 달달하니 맛있었다. 근데 아직 과자느낌이 들어서

시간이 지나 과자가 부드러워지면 좀 더 케이크느낌이 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