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삿포로 타임즈 Times 렌트카 후기

by 노말리 2023. 10. 27.
반응형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했다. 나는 TIMES 렌트카를 예약했으므로 부스로 찾아가야한다.

공항 표지판의 CAR RENTAL을 보고 따라 갔다.

한 층 내려가니 렌터카 업체 부스들이 나왔다. 블로그 찾아봤을 때 사람이 없어 전화해야한다고 해서 긴장하고 있었는데 딱 타임즈에만 직원이 있어서 좀 안심했다. 예약정보를 말하니 곧 셔틀이 온다고 앉아서 기다리라고 했다. 5-10분 기다리니 버스가 도착했다. 이동하는 고객이 우리 한 팀밖에 없었다.

도로에 차도 별로 없고 되게 한적한 곳이구나 싶었다. 도로와 핸들이 반대방향인 것을 보니 렌트했다는 사실이 실감되었다.

트립닷컴에서 예약하고 갔는데 결제할 금액이 제법 커서 문의해보니 보험관련해서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어 좀 오래걸렸다. 다행히 한국말을 할 줄 아시는 직원이 계셔서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었다. 혼다 피트 급 4일에 $160정도 냈다.

다른 여행사에서 보험을 예약할 경우 타임즈에서 보험을 적용하는 것 보다 복잡하고 오래걸릴 수 있다고 적혀있는 듯 했다.

일본에 하이패스 개념인 ETC를 대여해야하는데 무제한 옵션을 제안해서 무제한으로 했는데 막상 다녀보니 그만큼 안나와서 이득은 아니었다. 비에이등 장거리를 가는 코스가 아니라면 굳이 무제한으로 안해도 될 것 같다.

반납할 때는 기름을 만땅으로 채워서 반납해야한다.

나는 사진규격이 안맞아서 국제면허증을 못 만드는 바람에 남편이 다 운전하게 되었다.;

운전 방향이 반대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남편은 생각보다 금방 적응됐고 오히려 한국돌아와서가 더 헷갈렸다고 한다.

다만 방향이 반대라 차가 왼쪽으로 치우칠 수 있어 차선 중앙으로 다니도록 신경써야한다.

나름 준비한다고 맵코드도 다 저장해놨는데 그냥 구글맵쓰고 다녔다.

고속도로 톨게이트가 좀 헷갈렸다. 잘못빠져서 엄청 돌아가고 그랬다ㅜ

그리고 경찰차를 발견하면 추월하지 않는것이 좋을 것 같다. 앞차가 경찰차랑 거의 비슷하게 가다가 조금 앞질렀는데 바로 잡히는 것을 목격했다ㄷㄷ

9월초 비수기 삿포로는 시내는 차도많고 복잡해서 운전하기 빡센데 그 외 고속도로나 국도는 차가 별로 없고 한적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LA여행 - 그리피스 천문대  (0) 2023.03.20
미국 LA여행 - 블루보틀  (0) 2023.03.11
LA여행 - 게티센터  (0) 2023.01.17
칸쿤 여행 - 4 (패러세일링, 코로나검사)  (0) 2022.05.07
칸쿤 여행 - 3 (마사지, 스파)  (0) 202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