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3가지 맛 고양이 사탕 (캣닢/ 개다래나무/ 개다래열매) 아마존 구매후기

노말리 2022. 7. 28. 06:50

아마존에서 아마존데이라고 세일기간이 있는데 고양이 사탕을 세일하길래 사보았다.
가격은 10불정도했다.

캣닢(Catnip)
개다래나무와 마찬가지로 고양이에게 특이한 증상을 유발하는 식물로 유명하다. 고양이가 개박하를 접하게 되면, 마치 인간이 술이나 마약을 복용한 듯한 모습을 보인다. 일반적으로 기분 좋은 듯 비틀거리거나, 몸을 배배 꼬다가 축 처지거나, 침을 줄줄 흘리거나, 헤롱헤롱대는 등 기분 좋게 취한듯한 모습을 보인다. 이는 개박하에 들어있는 '네페타락톤(Nepetalactone)'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다행히 고양이의 건강에는 해로운 영향을 주지 않는다. 무해한 마약인 셈이다.

개다래 나무(Silvervine)
고양이들이 이 나무에 환장하는 모습을 자주 볼수 있는데, 정확히는 액티니딘(Actinidine)이라는 성분에 반응하는 것.[2] 나뭇가지나 잎 등을 던져주면 그야말로 안고 빨고 몸을 뒤틀고 굴러다닌다. # 어린 고양이는 반응이 없고, 나이 먹은 고양이는 절반 정도의 반응을 보인다. 다만 정말로 마약같은 효과를 내는 건 아니고 중독 증상도 없으며[3] 너무 자주 접하면 반응이 떨어지기도 한다.

개다래 열매(Gall Fruit)
담즙 열매에만 고양이의 도취 반응을 유발하기에 충분한 양의 후각 유인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물의 다른 말린 과일(보다 긴 모양)은 반응이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양이에게 은덩굴을 주는 것은 놀이를 촉진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구글

3가지 사탕과 에너지 슈가?라는 것이 서비스처럼 들어있었다. 저것도 사탕같았는데 궁금하다. 나중에 줘봐야겠다.
세가지 맛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다.

습기제거제가 같이 들어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뚜껑이 고정되지가 않고 너무 잘 열려버린다는 것이다.
벽에 붙여놓고 뚜껑을 닫으면 바로 떨어져서 그냥 열어놓을 수 밖에 없다.

사탕인데 핥기보다는 계속 냄새를 맡고 몸을 부비며 마약에 취한 것 처럼 좋아했다.
보면 괜찮은건가 싶은데 무해하다고 하니 다행이다.
가끔 지나다니면서 긴장도 풀고 스트레스도 완화되었으면 좋겠다.
구매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아마존에서 할수 있고 가격은 $12.99 이다.

 

https://amzn.to/4bxri9N